카테고리 없음

한화 플로리얼 이별, 리베라토와 정식계약!

리버스 리치가이 2025. 7. 19. 16:56
반응형

 

리베라토, 한화 이글스와 정식 계약! 플로리얼은 웨이버 공시... 2025년, 독수리 군단 비상하나?!

안녕하세요, 20년 넘게 한화 이글스만 응원해 온 찐팬입니다. 드디어 오늘, 기다리고 기다리던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루이스 리베라토 선수가 한화 이글스와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인데요! 동시에 플로리얼 선수는 웨이버 공시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함께 전해졌습니다. 2025년, 과연 이 변화가 독수리 군단에 어떤 날개를 달아줄지, 저의 솔직한 심정과 함께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리베라토, 한화에 필요한 '마지막 퍼즐'?!

클러치 본능, 득점력 Up!

리베라토 선수는 플로리얼 선수의 부상으로 6주간 대체 용병으로 뛰면서, 정말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16경기에서 타율 0.379, 2홈런, 13타점, OPS 0.992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죠. 특히 놀라웠던 건 득점권 상황에서 무려 6할의 타율을 기록했다는 점입니다. 15타수 9안타라니... 이건 뭐, 거의 해결사 수준 아닌가요?!

'밀어치는' 정교함, 2번 타자 최적?!

제가 보기에는 리베라토 선수는 극단적인 당겨치기 스타일보다는, 레벨 스윙을 바탕으로 공을 정확하게 맞히는 데 집중하는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밀어치는 타격도 곧잘 하고, 상황에 맞는 타격을 할 줄 안다는 거죠. 이런 점 때문에 2번 타자로서 팀의 공격 흐름을 이어가면서, 동시에 해결사 역할까지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만 5천 달러의 가치, 그 이상을 보여주길!

계약 규모는 잔여 시즌 동안 총액 20만 5천 달러(약 2억 8500만 원)라고 합니다. 사실 용병 몸값 치고는 엄청나게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리베라토 선수가 보여준 잠재력과 팀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생각하면, 충분히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2025년, 한화 이글스의 '마지막 퍼즐'이 되어 주길 간절히 바랍니다.

플로리얼, 아쉬운 작별... KBO 리그 재회를 기대하며

부상 악재, 결국 웨이버 공시

플로리얼 선수의 웨이버 공시 소식은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시즌 초반에는 퇴출 위기까지 몰렸었지만, 1번 타자로 배치된 후에는 나름 괜찮은 활약을 보여줬었거든요. 하지만 손등 부상이라는 악재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팀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최종 성적은 타율 0.271, 8홈런, 29타점, OPS 0.783. 나쁘지 않은 성적이지만, 다른 팀 용병과 비교했을 때는 아쉬움이 남는 건 사실입니다.

'1번 타자' 가능성, 다음 기회를 엿보길!

그래도 플로리얼 선수는 1번 타자로서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언젠가 다시 KBO 리그에서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품어봅니다. 물론 중견수로서 수비나 주루에서는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충분히 개선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다시 멋진 모습으로 KBO 리그에 돌아오길 응원합니다!

플로리얼을 보내고 리베라토를 선택한 이유는?

한화 이글스 구단은 보도자료를 통해, "손가락 부상으로 재활 중인 플로리얼 선수의 복귀 후 경기 감각 회복을 기다리기보다는, 타격에 강점이 있는 리베라토의 활용이 팀에 더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현장과 프런트 모두 충분한 의견 교류와 논의를 거쳐 결정했으며, 리베라토 선수의 타선 기폭제 역할과 긍정적인 에너지, 팀 분위기 향상에도 주목했다고 합니다. 플로리얼 선수에게 주어진 시간은 7월 25일까지였지만, 양 선수 모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고, 특히 플로리얼 선수의 경우, 빨리 새로운 길을 찾아야 한다는 점도 고려되었다고 하네요.

2025년, 한화 이글스의 목표는 '우승'?!

'최강 마운드' + '정교한 타선' = ?

현재 한화 이글스는 리그 최강의 마운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리베라토 선수처럼 정교하고 상황에 맞는 타격을 할 수 있는 선수가 합류하면서, 득점력까지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공갈포'에 의존하는 야구가 아니라, 필요한 상황에서 필요한 득점을 올릴 수 있는 팀이 된 거죠.

'원팀' 정신으로 한국시리즈 우승?!

저는 2025년, 한화 이글스의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라고 생각합니다. 류현진 선수의 복귀와 젊은 선수들의 성장, 그리고 리베라토 선수의 합류까지. 모든 조건이 갖춰졌습니다. 이제 남은 건 선수단 전체가 '원팀'으로 뭉쳐서, 한국시리즈 우승을 향해 나아가는 것뿐입니다! 저도 열렬히 응원하겠습니다!

리베라토 선수 가족의 '코리안 드림' 응원합니다!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 긍정적인 에너지!

리베라토 선수가 처음 한국에 왔을 때, 평소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던 아내분이 정말 행복해했다고 합니다. 가족 모두가 '코리안 드림'을 꿈꾸며 한국에 왔다는 거죠. 이런 긍정적인 에너지가 리베라토 선수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팀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줄 거라고 믿습니다.

내년에도 함께 하기를!

부디 올해, 팀의 우승 목표를 달성해서, 내년에도 리베라토 선수와 함께 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저도 한화 이글스의 팬으로서, 리베라토 선수의 활약을 계속해서 응원하겠습니다!

마무리하며...

리베라토 선수의 합류와 플로리얼 선수의 웨이버 공시. 2025년 한화 이글스에 찾아온 변화가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벌써부터 기대되고 설렙니다. 앞으로도 저는 한화 이글스의 찐팬으로서, 선수들의 활약과 팀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 함께 응원해 주세요!

반응형